Site map

사이트맵

뉴스룸

보도자료

CJ프레시웨이, 경상남도 어린이집서 종이팩 재활용 교육 나서... 건강한 식문화 조성

>2024.09.04

CJ프레시웨이, 경상남도 어린이집서 종이팩 재활용 교육 나서...

건강한 식문화 조성

   

- 3일, 경남도청어린이집서 ‘아이누리’ 환경 교육 프로그램 선봬... 종이팩 분리배출법 등 소개 

- ‘경남형 종이팩 리사이클 솔루션 프로젝트’ 일환 종이팩 전용 수거함 설치 및 재활용 교육 제공

  

 

CJ프레시웨이가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해 경남 지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자원 재활용 교육에 나선다해당 교육은 경남형 종이팩 리사이클 솔루션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일 경남 창원시 경남도청어린이집에서 원아 40여 명을 대상으로 종이팩 재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자체 개발한 영유아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우유팩멸균팩 등 종이팩의 구분 방법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을 설명했다키즈 전담 강사가 직접 현장 강의를 진행해 아이들의 집중도와 흥미를 높였다교육 현장에는 경상남도청 주요 관계자도 참관했다.


이날 교육은 종이팩 가족을 구해줘’ 라는 주제로 동화놀이퀴즈 등 다양한 학습 활동으로 이뤄졌다어린이집 원아들은 강사의 동화구연을 통해 종이팩 재활용의 필요성과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고간식으로 먹고 남은 우유 종이팩을 직접 세척건조해 전용 수거함에 분리 배출하는 과정을 재미있는 놀이로 체험했다수업 마무리에는 다가오는 자원순환의 날(9월 6)의 의미를 되새기며강사와 함께 종이팩 재활용 등 환경보호 실천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CJ프레시웨이는 경상남도 지역 어린이집에 종이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재활용 과정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프로젝트는 CJ프레시웨이의 교육을 수강한 어린이집 원아들이 분리배출한 종이팩을 CJ대한통운의 택배망을 통해 회수하고협력기관에서 재생원료로 활용하는 구조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경상남도 어린이집의 종이팩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교육 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을 참관한 경상남도청 관계자는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CJ프레시웨이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경상남도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성장과정에서 종이팩 재활용을 잘 실천하기를 바란다라며 “민관협력을 토대로 자원순환체계를 강화해 고부가가치 자원인 종이팩의 재활용률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영유아 교육 전문성을 기반으로 미래세대의 건강한 식생활과 환경보호 실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이 크다라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사업 전반에서 실천할 수 있는 ESG 활동을 강화하고건강한 식문화와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21년부터 종이팩 자원순환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시화성시 등 지자체와 손잡고 지역 어린이집 대상 아이누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아이누리는 영유아 맞춤 식자재는 물론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위한 영양 · 식습관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대표적인 환경 교육 주제로는 ▲종이팩 재활용 ▲잔반 줄이기 ▲음식물 쓰레기 분리배출 ▲탄소발자국 줄이기 이 있다. ()

Family Site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