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map

사이트맵

뉴스룸

보도자료

CJ프레시웨이, 급식장서 충남 농특산물 활용 ‘맛남상생’ 프로젝트 전개... 첫 메뉴

>2024.07.15

CJ프레시웨이, 급식장서 충남 농특산물 활용 ‘맛남상생’ 프로젝트 전개... 첫 메뉴는 ‘부여 수박막국수’ 

     

 

- 7월 초복 맞아 충남 맛집 '메밀꽃필무렵' 인기메뉴 수박막국수 선봬... 11월까지 매월 진행

- “로코노미 트렌드 반영 차별화된 급식 마케팅 강화... 상생 협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CJ프레시웨이가 충남 농특산물을 활용해 주요 단체급식장서 충남 지역 맛집 메뉴를 선보이는 ‘맛남상생’ 프로젝트를 오는 11월까지 실시한다. ‘맛남상생은 CJ프레시웨이와 충청남도의 맛있는 만남을 함축한 표현으로단체급식 고객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과 맛집을 연계한 고품질의 특색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그 우수성을 알리는 상생 프로젝트다.


CJ프레시웨이는 맛남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7월 초복을 맞아 지난 12서울 마포구 본사 구내식당에서 충남 부여군 맛집 ‘메밀꽃필무렵의 대표메뉴 ‘수박막국수를 구현해 특식으로 제공했다수박막국수는 고당도 고품질로 유명한 충남 부여 수박을 식재료로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개운한 맛을 살렸으며육수에 살얼음을 띄워 시원함을 더했다삼복더위로 지친 고객들의 입맛을 돋우고 영양과 수분을 보충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카페 브랜드 모닝해즈에서도 갈아 만든 수박 주스를 개발해 7월 중 판매할 계획이다.


또 CJ프레시웨이는 구내식당 곳곳에 충남 농특산물과 맛집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전시하고식사를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수박 뽑기 이벤트를 실시해 충남 부여 수박’ 한 통을 경품으로 증정하기도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수박막국수'를 시작으로내달에는 충남 서산시 맛집 산아래쉼터'와 협력해 농특산물 '충남 서산 감자'를 사용한 '감자전', '감자들깨칼국수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이외에도 충남의 다양한 농특산물과 연계해 현지 맛집의 메뉴를 선보이며 지역 농가 판로 확대외식업 홍보 지원에 힘쓸 방침이다.


이날 구내식당을 이용한 한 고객은 "회사 구내식당에서도 손쉽게 지역의 농특산물과 맛집의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좋았고앞으로 남은 프로젝트 활동들도 기대된다"라고 후기를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역 특산물과 음식을 적극 소비하는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한 우리 먹거리에 맛있는 가치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충청남도와 상생을 도모하는 급식 마케팅 활동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단체급식 고객의 수요에 맞춰 지역과 상생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하고농특산물 유통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지난 4 CJ프레시웨이는 충청남도와 업무협약을 맺고 '맛남상생프로젝트를 비롯한 지역 농가 및 외식업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충남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한 바 있다. ()

Family Site

패밀리사이트